커뮤니티 장애인자립생활센터판

Home   >   커뮤니티   >   복지뉴스

복지뉴스

장애인 운전자 특화 보장내용 담긴 보험 출시

장애인 운전자에게 특화된 보장과 유용한 서비스가 담긴 전용 보험이 출시됐다.

크라우드 보험 플랫폼사인 인바이유는 매리츠화재해상보험과 손잡고 장애인 운전자 특화 보험 ‘장애인 운전자 안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 보험은 장애인 운전자에게 특화된 보장과 유용한 서비스를 담아 도로 위 모든 운전자가 차별없이 동등하게 보장받을 수 있도록 인바이유가 만든 상품이다. 순수보장형 상품으로 11만원을 일시납하면 1년간 보장을 받을 수 있다.

가입자에게는 교통상해 사망, 교통상해 후유장해 시 5000만원이 지급된다. 교통사고처리지원금의 경우 3000만원(자가용/동승자 포함), 벌금은 1천만원에 대해 보장된다. 자동차사고 변호사 선임비용은 500만원, 골절수술비 50만원이 지원된다.

단 교통상해 사망보험금은 보험기간 내 교통상해의 직접결과로서 사망한 경우 지급되며, 교통사고 후유장해의 경우 보험기간 내 교통상해로 장해분류표에서 정한 각 장해지급률에 해당하는 장해상태가 됐을 때 약정한 보험금이 지급된다.

가입자에게는 교통사고 발생 시 신고자가 자세한 위치를 설명하지 않아도 경찰지 사고잘소를 즉시 파악해 출동하는 서비스인 ‘위치확인 안심서비스’가 제공된다. 이를 통해 가입자 프로필 정보(차량정보, 혈액형, 지병 등)를 통해 상황에 맞는 구조를 받을 수 있다. 지정된 보호자에게는 신고내용과 사고위치가 SMS로 전송된다.

또한 분야별 전문의 또는 전문가의 일대일 상담서비스, 분야별 병원, 의료진 추천 진료예약 대행, 건강검진, 전문의료진 감수 최신 건강정보 등이 제공된다.

대상은 만 20세 이상 70세 이하의 장애인이다. 상품가입을 희망하는 대상 장애인은 인바이유 홈페이지(www.inbyu.com)에 접속해 회원가입을 한 후 절차에 따라 접수를 하면 된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