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장애인자립생활센터판

Home   >   커뮤니티   >   복지뉴스

복지뉴스

장애인체육회, ‘슬기로운 집~콕 운동’홈트레이닝 영상 제작

장애인체육회, ‘슬기로운 집~콕 운동’홈트레이닝 영상 제작

국가대표 선수 출신 한민수, 홍석만, 영상 제작 참여를 통한 건강지킴이 역할

조시훈 기자 | 승인 2020.04.21 17:57
홍석만 선수(사진 맨왼쪽)와 한민수 선수(사진 맨오른쪽)가 대한장애인체육회 홈트레이닝 영상 제작에 참여해 시범을 보이고 있다.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이명호)는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원을 받아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고 코로나 19의 장기화를 대비한 장애인 홈트레이닝 ‘슬기로운 집~콕 운동’ 영상프로그램을 제작했다. 이번에 제작된 프로그램은 최근 홈트레이닝이 야외활동의 대안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특히 장애인들의 줄어든 활동량을 보완하고, 가정에서 가족 및 보호자와 함께 할 수 있는 운동으로 구성했다.

홈트레이닝 콘텐츠에는 각 부위별 운동을 통해 전신의 근육을 풀어주도록 구성했고, 좁은 실내에서도 특별한 기구 없이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동작 위주로 제작됐다.

이번 홈트레이닝 영상에는 장애인체력인증센터 건강운동관리사가 제작에 참여하였으며 특히, 장애인국가대표 선수 출신 한민수(2018 평창동계패럴림픽 파라하키 동메달)와 홍석만(2008 베이징패럴림픽 육상 금메달)도 재능기부를 통해 참여했다.

이 두 선수는 수년간의 선수생활을 통해 느꼈던 부분을 영상에 반영하려고 노력했다며, 이 영상이 힘든 시기에 있는 많은 장애인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완성된 홈트레이닝 영상은 4월 21일 대한장애인체육회 홈페이지 및 SNS 등을 통해 보급된다. 이밖에도 현재 7개의 시·도장애인체육회에서도 홈트레이닝 영상을 자체 제작하여 지역 내 장애인들에게 보급하고 있다.

조시훈 기자  bokji@bokjinews.com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